생활정보

2022 공인중개사 접수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큐넷 접수/공인중개사 시험접수 A to Z

에디터J 2022. 8. 8. 11:15
반응형

2022년 공인중개사 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부동산 공인중개사에 도전하는 분들은 오늘부터 큐넷 공인중개사 PC 호홈페이지나 모바일 큐넷 어플을 통하여 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공인중개가 원서 접수는 오늘 8일부터 12일 금요일까지 5일간 접수기간을 갖습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접수 일정과 수월하게 공인중개사 접수를 마치는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응시규모가 많은 만큼 원하는 고사장을 선점하는 것에 경쟁이 예상되는만큼 공인중개사 원서접수를 좀더 쉽고 빠르게 하실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번 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시험부정행위로 처분 받은 날로부터 시험시행일 전일까지 5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자격이 취소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기자격취득자 등은 응시할 수 없습니다.

33회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

2022년 공인중개사 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부동산 공인중개사에 도전하는 분들은 오늘부터 큐넷 공인중개사 PC 홈페이지나

모바일 큐넷 어플을 통하여 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공인중개가 원서 접수는 오늘 8일부터 12일 금요일까지 5일간 접수기간을 갖습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접수 일정과 수월하게 공인중개사 접수를 마치는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응시규모가 많은 만큼 원하는 고사장을 선점하는 것에 경쟁이 예상되는만큼

공인중개사 원서접수를 좀더 쉽고 빠르게 하실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번 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시험부정행위로

처분 받은 날로부터 시험시행일 전일까지 5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자격이 취소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기자격취득자 등은 응시할 수 없습니다.

 

<33회 공인중개사 접수비>

응시 수수료(접수비)

1차 1만3700원

2차 1만4300원

1·2차 동시 응시 2만8천

 

<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10월 29일(금) 1·2차 시험 동시에 시행

 

 

<33회 공인중개사 원서 접수 노하우 >

오늘 원서 접수 시작과 동시에 원서접수 자리 경쟁에 대한 압박감이 응시생들에게는 막막하게 느껴질 겁니다.

어떻게 접수를 해야하고 원하는 고사장에 가야 하는지 여러모로 복잡하고 막막하게 느껴지실텐데요.

하지만 걱정해야 하는 것은 경쟁뿐만이 아닙니다.

오히려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응시하는 인원을 원서접수 홈페이지 서버가 감당하지 못해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죠.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도 공인중개사 원서 접수 사이트 큐넷 서버가 다운되었다는 소식과 티켓팅을 방불케 하는 대기인원이 발생했다는 이야기가 들리네요.

 

현재 실시간 큐넷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비단 오늘 만의 일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차례 공인중개사 응시를 준비했던 분들은 그리 당황스러운 일도 아니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까지 염두에 두고 접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접수에 소요되는 시간과 과정을 최소한으로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회원가입>

원서접수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과정이 바로 회원가입입니다.

정말 단순한 과정이지만 서버에 사람이 많이 몰려 회원가입 조차 힘겨운 일이 될 수도 있으니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약관에 동의하다가 서버가 다운되고, 회원가입 완료를 누르다 서버가 다운되는 등 한 번에 성공할 확률이 매우 낮으니 이점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만약 큐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원서접수 전에 미리 해두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원서 접수가 몰릴 시간대를 피해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도 좋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접수 / 고사장 확인>​

원서접수는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내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고사장을 검색하여 미리 확인하고, 자리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 보면서 미리 대비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