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2.2%

에디터J 2022. 7. 19. 17:09
반응형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보통 재테크라 하면 목돈 굴리기(예금, 적금, CMA통장 등)+투자하기(부동산, 주식 등) 이런 식으로 '목돈 굴리기'와 '투자'를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목돈 굴리기 중 파격적인 조건의 예금상품 '사이다 뱅크 입출금계좌'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1.사이다뱅크란?

사이다뱅크란 SBI저축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앱의 이름입니다.

2.사이다뱅크의 장점

①간편 가입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은행에 갈 필요 없이 (비대면으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한 후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또 365일 24시간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편리합니다.

 

②타 입출금통장보다 월등히 높은 이율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 금리

  • 연 2.2% 
  • 파킹통장으로 금액/실적조건이 없음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의 이율은 연 2.2%입니다. 

2022년 7월 1일 기준 기존 1.6%의 기본 금리에서 0.6%p 인상된 2.2%의 금리로 토스의 파킹 통장보다 0.2% 높은 금리를 적용시켰습니다. (변경 시행일은 7.1(금)부터)

사이다 뱅크에 1억을 넣어놓으면 1년 이자가 1,861,200원이고, 1달에 155,100원 정도를 이자로 받아볼 수 있는 셈입니다.

토스 2% 이자의 경우 1년 이자가 1,692,000원이고, 1달에 141,000원 정도이니 돈을 어디에 넣어놓는지에 따라 월 14,000원 정도 이자 차이가 발생됩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토스 파킹 통장의 경우 매일 이자를 받아볼 수 있지만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은 1일 입금이 됩니다.

③매월 이자지급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매일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 계산 후 다음 달 1일에 이자가 입금됩니다. 또한 한 달에 한번 이자에 이자를 더해주는 월복리 효과로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조건 없이 모든 수수료 무료

이체, 자동이체 수수료가 면제되며, 모든 ATM(은행, 편의점 등) 입금과 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또 입출금 알림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3. 사이다뱅크의 단점

①한도 제한 계좌라는 점

처음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됩니다. 한도 제한이란 1회/1일 이체한도, 1회/1일 출금한도가 정해져 있는 계좌를 뜻하는데요.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그럼 너무 불편한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근로 고용계약서, 공과금 납입영수증 등을 증빙자료로 제출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놓으면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절차는 비대면으로(모바일 앱 내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중간3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이쯤 되면, 너무 혜택이 파격적이라 좀 위험한 상품이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SBI저축은행의 예금은 1인당 5천만 원까지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한 금액)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하므로 안전하게 자금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5천만원 한도 내에서 현명하게 자금운영을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

 

한 기사에 따르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사이다뱅크 가입자 70% 이상이 저축은행을 처음으로 접한 고객이라고 합니다. 안전성만 확보된다면 저축은행의 금융상품을 현명하게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인지하게 된 것입니다.

저금리 시대에 저축은행 입출금통장(파킹통장)의 높은 이율(복리)로 현명하게 목돈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